2021/11 12

노팅힐, 백마탄 왕자님이 아닌 공주님/줄거리결말포함

한국 사람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영화 노팅힐은 휴 그랜트와, 줄리아 로버츠가 주연으로 나온 로맨스 영화입니다. 1999년도에 개봉한 이 영화는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영화로 각광받아오고 있습니다. 개봉한 지 20년이 넘은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촌스럽지 않은 내용과 뭇 남성들이 꿈꾸는 판타지적인 요소들이 담겨 있기 때문에, 재미있는 요소가 많은 영화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나에게 찾아온 할리우드 슈퍼스타라는 이야기 전체적인 설정은 비현실적인 부분이 많지만, 톱스타로서 가지고 있는 고충과 힘듦은 현실적이고, 남자 주인공이 처해있는 상황도 역시나 매우 현실적인지라, 비현실적인 부분과 현실적인 부분이 잘 녹아들어 있는 것도 영화가 인기를 얻는데 한몫했다고 생각합니다. 로맨스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리뷰/외국영화 2021.11.27

211124 시냇가에 심은 나무 (고전 4:1-5)

고전 4:1-5 사람들은 우리를 하나님의 비밀을 알고 있는 관리인으로 보아야 한다고 한다. 관리인은 신실해야 한다 강조하는데, 동시에 자신은 양심에 거리낌이 없지만, 이런 것들로 의롭게 된 것은 아니라며 하나님이 심판자라 한다. 주님은 감추인 것들을 환히 드러내실 것이니 주님 오실 때까지 다른 사람과 심지어 나 조차도 미리 심판하지 마라고 한다. 다른 사람들이 믿는 사람을 볼 때, 하나님의 비밀을 알고 있는 관리인으로 보아야한다는 말이 정확하게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다. 내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관리인은 정말 말 그대로 관리하는 사람인데, 미루어보아 왜곡시키고, 변질시키지 않는 사람이 관리인이 아닐까 싶었다. 음식을 관리할 때는 음식이 상하지 않았는지 관리할 수 있어야하고, 기계나 다..

이야기/큐티 2021.11.27

행오버, 미국판 병맛 코미디 영화/줄거리결말포함

절친들의 총각파티, 꼬여도 심각하게 꼬여버린 파티 행오버는 1편을 시작으로, 3편까지 제작된 미국의 코미디 영화입니다. 폭음으로 인해 전날 밤의 기억을 잃은 친구들의 이야기인데, 제작비는 3500만 달러에 불과하지만, 제작비에 비해 8배 이상 수익을 올리며, , 과 같은 스케일이 큰 영화들을 앞지르는 이변을 일으킨 영화이기도 합니다. 2009년에 개봉한 행오버 첫 시리즈는 처음 봤을 때, 이야기가 흘러가는 전개과정이나 영화 자체의 수위가 생각 이상으로 많이 높아서 꽤 충격을 먹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코드가 예측도 안되고, 의외성이 있어서, 저 개인적으로는 꽤 재밌었기에, 미국식 병맛 코미디를 즐기고 싶은 분에게는 추천할만한 영화입니다. 어디로 튈지 알 수가 없는 전개의 연속, 하지만 중독성있는 영..

리뷰/외국영화 2021.11.24

211122 시냇가에 심은 나무 (시 66편)

시 66편 시편 기자는 하나님의 하나님되심을 찬양한다. 원수들도 복종하며, 바다를 육지로 바꾸실 만큼의 능력으로 통치하시는 분이 하나님이라한다. 실족하여 넘어지지 않게 우리를 살피시고, 연단하시는 분이며, 풍족한 곳으로 이끌어주신 하나님을 찬양하라 한다. 하나님을 높이고, 찬양하는 여러 본문들이 시편에는 많지만, 오늘 본문에서 특히 눈에 띄는 몇몇 구절들이 있다. 우리의 생명을 붙드시고 실족하지 않게 살피시면서도 연단하신다는 구절과 마음속에 악한 생각을 품었다면 주님께서 응답하지 않으셨을것이라는 구절이다. 고난을 겪고 난 후 그 고난을 통해 더 큰 하나님을 깨달은 사람한테는 굉장히 은혜로운 말씀이 첫번째 말씀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누군가는 분명 하나님을 떠난 사람도 있을 것인데, 실족하여 떠났어도 하..

이야기/큐티 2021.11.22

211118 시냇가에 심은 나무 (고전 1:18-2:5)

고전 1:18 - 2:5 십자가의 말씀이 가지고 있는 의미와, 하나님의 크심과 능력되심, 하나님의 약함이 세상과 사람의 강함보다 큼을 이야기한다. 앞에 나온 본문과는 별개로, 오늘 나온 본문만 생각했을때 바울이 이 편지를 쓸때, 나는 바울이 울면서 썼을거라 생각했다. 울면서 감사로 편지를 썼을것이다. 왠지 자신의 그동안 지나왔던 인생이 담긴 느낌이었기 때문이다. 자신이 하나님을 알기 전과 하나님을 알고 난 후의 모습을 비교했을때, 자신이 생각하고 느낀 하나님을 토해내는듯한 심정으로 편지를 쓴 느낌이다. 편지를 쓰면서, 자신의 인생 속에 역사했던 순간순간의 상황들이 떠올랐을것 같다.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사람의 지혜보다, 하나님의 약함이 사람의 강함보다 강한 진리를 때론 잊고 산다. 하나님의 능력을 보이시려..

이야기/큐티 2021.11.18

211106 시냇가에 심은 나무 (왕상 21:1-16)

왕상 21:1-16 이스르엘 사람 나봇에게 아합은 정원을 만들기 위해 포도원을 넘기라한다. 아합은 여러 좋은 조건들을 제시하며, 포도원을 넘길것을 거듭 말하지만, 나봇은 조상의 유산을 왕에게 드리는 것은 하나님이 금하신 일이라며, 거절한다. 아합은 이세벨에게 이 사실을 말하고, 이세벨은 꾀를 써서 나봇을 죽이고, 아합은 포도원을 갖게 된다. 나봇이 포도원을 넘기지 않은 이유는 아합이 건 조건들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금하시는 일이었기에 거절한 것이었다. 분명 이 사실을 아합은 알았을 것인데, 이미 자신의 욕심에 눈이 어두워졌기에 그 모든 사실을 무시하고, 나봇을 죽인다. 다른 누군가에게 조언을 건내거나, 아니면 하다 못해 게임을 훈수둘때에도 내가 이런 이야기를 하고 훈수를 뒀다고? 싶..

이야기/큐티 2021.11.06

이터널 선샤인, 기억이 지워져도 다시 돌아오게 될 사랑/줄거리결말포함

속는 셈 치고 다시 사랑을 믿어볼까 했던 영화 영화 이터널 선샤인을 본 어느 누군가가 쓴 '속는 셈 치고 다시 사랑을 믿어볼까 했던 영화'라는 유명한 영화평은 이 영화를 가장 잘 설명하고 있는 영화평이 아닐까 합니다. 영화는 아주 현실적인 사랑을 보여줍니다. 우리 모두의 연애가 그렇듯 처음 순간은 아주 극적이고 운명적이지만, 끝은 평범하죠. 어찌 보면 누구나 겪고 있는 이 평범함속에 '기억삭제'라는 요소를 가미한 이 영화는 개봉될 당시 전 세계의 수많은 수상 후보에 오르고, 또 수상한 명작입니다. 이 상이 수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은 이유는 그저 그런 사랑에 지쳐버린 많은 이들에게 진정한 사랑의 의미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도록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이미 진짜 사랑을 우리는 하고 있을지도..

리뷰/외국영화 2021.11.06

영화 인턴,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줄만한 힐링영화/줄거리결말포함

로맨스나 코미디적인 요소가 없어 오히려 더 담백한 영화 영화는 로버트 드 니로와 앤 해서웨이 두 명의 배우가 주요한 전반적인 영화의 분위기를 이끌어갑니다. 이 영화의 감독인 낸시 마이어스가 그동안의 굵직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만들어왔었기에, 이 영화에서도 로맨틱 요소가 포함되어 있을 거라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이 영화는 그런 영화는 아닙니다. 다만, 70세의 경험 많은 인턴과 30세의 열정적인 ceo 사이의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는 우정관계가 부각되어 나옵니다. 영화 인턴은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착한 영화'이고, 큰 사건과 사고 없이 소소한 재미와 힐링을 주는 영화라, 어떻게 보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영화이지만, 이 시대를 살아가는 성공한 워킹맘과 그에 따라오는 안 좋은 이야기와 인식들에 ..

리뷰/외국영화 2021.11.06

211105 시냇가에 심은 나무 (왕상 20:23-43)

왕상 20:23-43 이스라엘에게 패한 시리아의 신하들은 하나님이 산의 신이기 때문에 졌고, 평지에서 싸우면 이길 것이라 벤하닷을 부추기고, 하나님은 이스라엘 예언자를 통해 이번에도 너희가 분명 승리할 것이고, 이를 통해 하나님이 주님이신줄 알게 될 것이라 예언한다. 후에 다시 한번 시리아와 이스라엘에 맞붙어 이스라엘이 승리하고, 아합은 조약을 맺고, 벤하닷을 풀어준다. 예언자는 하나님이 멸망시키기로 한 자를 살려준 대가로 아합과 아합의 백성들을 멸망시키겠다 하신다. 아합이 벤하닷을 놓아주는 것이 과연 잘못된 선택이었을까라는 생각은 솔직히 조금은 든다. 후에 벤하닷을 통해서 시리아가 하나님의 복음을 접하게 할 수도 있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할 수도 있음이다. 하지만, 하나님은 벤하닷의 시리아를 멸망시키길..

이야기/큐티 2021.11.05

211104 시냇가에 심은 나무 (왕상 20:1-22)

왕상 20:1-22 시리아 왕 벤하닷이 군대를 모아 사마리아 성을 공격할 준비를 한다. 벤하닷은 아합에게 사절을 보내서 이런저런 요구를 하는데, 무리한 요구라 생각한 아합은 벤하닷의 요구를 거절하고 전쟁을 벌이기 일보직전의 상황까지 가게 된다. 그때에 예언자 한 사람이 아합에게 벤하닷의 군대를 넘겨주겠다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들려주고, 아합은 메시지대로 군대를 편성하여 벤하닷을 공격하고, 큰 피해를 입은 벤하닷의 군대는 후퇴한다. 하나님에 대한 아합의 불순함 태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극적인 상황에서 아합을 구원하신다. 하나님이 벌을 주시고, 도움을 주시는 기준은 잘 모르겠지만, 앞의 본문을 보면 여러 상황들을 통해서 하나님을 이미 느끼고 있는 아합에게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다시 보여주시기 위함이 아닐까 ..

이야기/큐티 2021.11.04